이모저모

[시드니 워홀] DAY 11/ 시드니 뮤지컬 ‘웨스트 사이드 스토리’ 나홀로 관극 후기+ 새로 만든 나의 친구들/ 시드니에서의 첫 요리 본문

호주 시드니 워킹 홀리데이/입국 후 일상

[시드니 워홀] DAY 11/ 시드니 뮤지컬 ‘웨스트 사이드 스토리’ 나홀로 관극 후기+ 새로 만든 나의 친구들/ 시드니에서의 첫 요리

Sunny_NSW 2024. 4. 15. 16:40
728x90
SMALL

DAY 11

 
오늘은 모닝 카페를 가 볼 거지롱!
 

 
시드니 가면 꼭 시도 해보라고 들었던
'flat white with say milk'
 
드디어 먹어봤다!
 
영어로 꽤나 멋드러지게 주문하고 (자신감이 조금 붙었을지도ㅋㅋㅋㅎ)
조금 기다리니 나온 내 플랫화이트 ㅎㅎ
 
한국에서도 안 먹어본 메뉴라 기대를 좀 했는데
하핫 내가 너무 기대를 했나봐아 (머쓱)
 
하나도 안 달고 두유라 고소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맹맹,,,!
다음엔 아몬드 밀크로 다른 카페에서 도전해봐야겠어..!!! 내가 먹은 이 맛이 원래 그런 맛인지 궁금해.
 

 
여기는 브런치를 많이들 사 먹는다.
옆 테이블에 혼자 온 청년이 사먹은 브런치 메뉴가 너무 맛있어보여서
 
"있잖아, 너 메뉴 너무 맛있어보인다. 메뉴 이름 뭔지 알려줄 수 있어?"
 
ㅋㅋㅋㅋㅋㅋㅋㅋ냅다 말 걺
이게 바로 small talk 아니냐고~!~
내 English speaking 실전 연습. 아 이거지~!~
 
정답은 stormin norman이었다.
식빵 위에 아보카도랑 수란이랑 장난아니게 맛도리들이 올라가있었다.
가격은 20불. 다음에 이 카페는 저거 먹으러 가볼테야!
 

 
그렇게 열심히 영어공부를 하고 나와서 길을 걸었다.
공원에 유유자적 걸어다니던 이름 모를 새.

 
ㅎ헤 여기는 길 건널 때 이 버튼을 눌러야 신호등에 불이 켜진다.
빨간 불일 때는 띠.띠.띠.띠.
초록 불로 바뀌면 띠띠띠띠띠ㅣㄸ
 
신호 건널 때 왠지 나도 Australia 주민(?)이 된 것만 같아 기분이 좋다.
이제 좀 시티 중심 이 거리가 적응이 된 느낌이랄까!ㅎ
 

 
오늘은 울월스 가서 장 본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해 먹어 보려고 한다.
지인한테 추천받았던 파스타 소스(세일 안 해서 아쉽긴 했지만 맛이 보장된 걸 사두고 싶었음)를 써보기로!
근데 이거 뚜껑 처음에 여는데 와 너무 안 열려서
 
'어라 나 연약해?'
 
오기가 생겨서 더 열심히 연 결과
뽷! 소리와 함께 열린 뚜껑ㅋㅋㅋㅎ
 
열심히 마늘을 까주고
면을 삶고
마늘을 튀기고
(역시 엑스트라버진 잘 산 듯)
 

 
완성!
 
비주얼 너무 맘에들고!!
맛도 완전 괜츈!
 
청키한 토마토 소스라 색다르고 좋았다.
 

 
그러고 난 뒤 든 생각,
'아 오늘 주말인데, 뭐 할 거 없나?'
 
이 생각이 문제닼ㅋㅋㅋㅋ 
아직 나는 아무 것도 안 하고 온전히 휴식을 즐기는 건 
어렵나봐~!~ 뭔가라도 하고 싶어서 아주 난리 ㅋㅋㅋ
 
아 맞다 west side story 오페라 하우스쪽에서 하고 있었지 참!
 
그렇게 즉흥적으로 todaytix 어플에서 뮤지컬을 찾아본다.
헐 그런데 rush ticket 판매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!!!
 
와 이건 각이다. 
재빨리 같이 보기로 했던 언니한테 연락해서 물어봤으나
언니는 이미 일정이 있었던지라 ㅠ
다른 친구한테도 쏠랑 물어봤으나 
고새 러쉬티켓은 한 자리만 남은 상황 ㅠㅠㅠ
 
친구가 너라도 다녀오래서 
그렇게 난 혼관극을 가게 됐다.
 
혼자 관극하는 거 진짜 좋아하기는 하지만
이번에 이 극만큼은 누군가랑 같이 보고 싶었는데~!~ 생각했다.
내 심정은 이때까지만 해도 쪼매 아숩ㅎ
 

 
오페라 하우스 가는 길. 하버 브릿지가 먼저 반긴다.
타운홀에서 이까지 오는데
지하상가에서 마감세일하는 냉파스타를 사먹고 나오니 밤이었다.
그래서인지 가는 길이 좀 무서웠음 ㅠㅠ
거리엔 줄어드는 사람들.. 점점 더 어두워지는 길목..
 
그래서 하버브릿지까지 발걸음을 재촉했고, 드디어 도착했다.
이 거리에는 사람도 정말 많고 활기찬 분위기에 
아 역시, 다행 휴!
 

 
그.러.나. 두둥
'Opera House view'라는 사실을 잊고 오페라 하우스로 향하고 있었던 🤣
 
가다가 혹시나 해서 투데이틱스로 길찾기를 다시 열었더니
(이전엔 그냥 오페라 하우스 찍고 열심히 걷고 있었음)
웬걸, 이게 아니었다!!!!!!!!
 
엄청 멀리 돌아서 더 걸어가야 하잖아?!ㅠㅠㅠ
일찍 나오길 참 잘 했다는 생각이 듦고 동시에 
두려움이 확 밀려왔다.
 
진짜 대학원 다니면서 새벽 퇴근 할 때도 안 무서웠던 밤 길인데,,
여긴 진짜 무섭더라...
가로등도 많이 없고 심지어 map에서는 자꾸만 숲 길로 가라고 하닠ㅋㅋㅋ
 
우왕좌왕,,, 우야지,,,,
 
심지어 지도에 나와있는 길은 밤이 돼서 막힌 상황.
그렇게 한참을 헤매던 중 어떤 여성이 내게 말을 걸었다.
 
"공연 보러 가세요?"
 
앗 네!!!!!! 
너무 반가웠다. 한국인이었다 ㅋㅋㅋㅋㅋ
 
알고보니 시드니에 놀러와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뮤지컬을 보려고 
길을 찾고 있던 모자였다.
 
너무 반가운 마음에 같이 걸으며 급 친해졌다.
한국에서 본가도 비슷한 지역이고, 
아드님 분은 나와 비슷한 나잇대의 또래고,
뮤덕!! we are the one 아닌겨!
 

 
다행히도(?) 우리 말고도 헤매는 사람이 꽤 있었고
동서양 할 것 없이 하나가 되어 길을 찾아 나섰다 ㅋㅋㅋ
 
드디어 보이는 입구,,
넘나리 덥고 힘들고 두려운 길이었다 ㅠ
 

 
나갈 때도 무서울 것 같아서 
끝나고 여기서 재 접선을 약속하고! 나는 종이 티켓을 받으러 떠났다.
 
궁금해서 직원분께 물어보니 사실 QR코드로만도 입장이 가능하댄다.
(나 small talk 좋아하나봐. 이렇게 소소하게 말 거는거 너무 재미나)
 
푸근한 인상의 직원 : 응 큐알만으로도 입장 가능해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그래도 종이 티켓 줄게 받고 큐알은 쓰지 마~
땀에 절여진 나 : 응 알겠어 알려줘서 고마웡!
직원 : 구랭 즐거운 관람 하렴~
 

 
두 갈래로 나뉘어진 entrance 길.
앞 열 사람들은 저기로 가나벼~
 

 
그리고 꽤나 조촐한 MD 부스 ㅋㅋㅋㅋㅋㅋㅋㅋ
 

 
굉장히 넓게 퍼져있는 좌석들!!

 

좀 이런 느낌이다.

작아서 잘 안 보일 수는 있지만 ㅋㅋㅋ 

 

나는 오른쪽에서 세 번째 구역인 G 구역. R 열 95번에 앉았다.

진짜 대박인게 뭐냐면 원래 이 자리 300불 짜리 좌석인거...

 

나는 러쉬 티켓으로 55불 (한화 약 5만원)에 겟 함.......

굉장하지 않은가,,,!!!!!!!!!

 

 

그렇게 얻은 나의 시야.

아주 만족스럽구요!

 

 

이건 오페라하우스랑 무대랑 같이 담아보고 싶어서 찍은 파노라마.

하 넘나리 이쁘어~!~

(망할) 아이폰의 빛 번짐 때문에 그만큼 다 안 담겼지만 그래도 이쁘다.

 

아 앉자마자 엇 시야가 좀 사이드네!하면서 오른쪽 여자애한테 말 걸고

응 그래도 시야 좋다 그치? 하며 스몰톡 성공.

 

그리고 왼쪽에 앉은 할머니가 나한테 사진찍어줄까? 말걸길래

- 아니 괜찮아 고마워 ㅎㅎ 혼자 왔어 여기? 나도 여기 혼자왔어!!

- 응 나 혼자왔어. 나는 뮤지컬 진짜 좋아하거든- 헐 나두! 한국에서도 많이 보러 다녔어. 하하

 

이걸 시작으로 물꼬를 터 

스몰 톡 - 빅 톡 - 딥 톡을 함ㅋㅋㅋㅋ

 

어쩌다가 내 전공까지 설명했다는 뒷 이야기

 

 

1막 중간에 이렇게 잠시 폭죽도 터트려 준다.

찍지 말라고 사전 공지하긴 했는데 핳

이건 담고 싶어 ㅠㅠ 하는 마음으로 카메라로 한 컷 쏠랑..!

 

 

인터미션에 앞으로 내려와서 찍은 컷

무대 바로 옆에 이런 시야라니 너무 멋진 것 같다.

 

위 사진은 폰으로 찍은 것 중 best

 

이건 카메라로 찍은 것 중 best!

삼각대가 없다보니 최대한 안 흔들리게 찍은 결과가 이거다 ㅎ

 

 

외국 뮤지컬은 와인 마시는게 일반적인 문화!

이것도 신기한데 금액도 굉장히 신기함

(빨리 잡 구하고 싶다!! 그럼 나도 이걸 마실 수 있겠지)

 

그리고 무대가 야외에 있다는 것도 굉장히 새롭고 놀랍고 신선하고 다 한다.

 

 

끝나고 나오는 길 

사람이 무더기로 함께 나오고 이젠 가로등도 더 많이 켜져서 복작복작 환했다.

 

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서 정말 즐거웠다!

그래도 어두운건 무서우니

앞으로 저녁공연은 조금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걸로 하자! ㅋㅋㅋㅋㅋ

 

728x90
LIST